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수시 대비/학과 별 경쟁률 TOP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영어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by 끄적이이 2020. 1. 5.
반응형

영어 관련 학과 정보


영어의 연구를 통하여 글로벌 리더를 배출하는 학과

 

영어 관련학과는 단순히 영어를 구사하는 능력을 학습하는 것이 아닌 대체로 실용 영어보다는 영미문학, 영어학을 배우고 연구합니다. 최근 실용주의 수업 과목을 위주로 실용문학이나 회화를 가르치거나 비즈니스 영어를 배울 수가 있다. 자세 말하면 과거와 달리 영어 전공자들은 영미 문학 작품을 읽고 감사하는데 최근에는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인문학적 인재 성장을 위해서 이를 독창적으로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죠. 

영어 관련 학과 TOP 30 ~ TOP 20 


 

TOP 30은 서울 홍익대학교입니다. 

 

서울 홍익대학교는 수시 논술전형을 통해 많은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홍익대학교 영어영문학과는 논술전형을 통하여 6명의 학생들을 모집하였습니다. 이에 총 102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경쟁률이 17 : 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TOP 21은 한양대학교입니다.

 

한양대학교는 영어교육과를 설치하여 많은 글로벌 리더를 배양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에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총 5명의 인원을 모집하는데 106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21.2 :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어 관련 학과 정보 TOP 20 ~ TOP 10


 

TOP 20은 서울 동국대학교입니다. 

 

서울 동국대학교는 수시 Do Dream 전형을 통하여 영어학도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영어영문학부는 해당 전형을 통해 18명의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반해 총 382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21.22 : 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TOP 11은 인하대학교입니다. 

 

인하대학교는 수시 논술우수자 전형을 통해서 영어교육학과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쟁률이 높은 수시 전형을 알아보면 대부분 논술전형에 속하는데 이는 아무래도 학생부 반영비율이 약간 낮고 평가 반영에 논술 고사 점수가 포함될 수 있어 대부분 논술우수자가로 집계된 것 같습니다. 모집인원은 총 3명이며 지원인원은 102명으로 34 :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영어 관련 학과 TOP 10 ~ TOP 1


 

TOP 1은 서울 연세대학교입니다. 

 

서울 연세대학교는 수시 논술전형으로 영어영문학과의 영문학도들을 입학시키고 있습니다. 이에 총 12명의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무려 983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81.92 : 1의 매우 높은 경쟁률로 기록이 되었습니다. 

 

TOP 10은 한국외국어대학교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대부분 사람들이 말하는 한국외대는 수시 논술전형을 통하여 영어교육학과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총 9명의 모집인원인데 반해 지원인원이 319명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35.44 : 1의 경쟁률로 나타났습니다. 

 

[ 2021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홍익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 2021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홍익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홍익대학교 소개 안녕하세요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홍익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946년도 서울특별시 용산구에 설립된 홍문 대학관 및 홍익대학교로 시초로하여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학교법인 홍..

bear-home.tistory.com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전자/전기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전자/전기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전기/전자 관련 학과 정보 대한민국의 대부분 산업에 기반이 되는 학과! 안녕하세요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전기/전자 관련 학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전기/전자 관련 학과의 수업은 회로, 시스템,..

bear-ho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