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수시 대비/학과 별 경쟁률 TOP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일본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by 끄적이이 2020. 1. 3.
반응형

일본 관련 학과 정보


한일관계 증진의 최전선 인재 양성을 목표

 

일본어 관련학과는 일본어 학문을 비롯하여 일본문학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이에 가장 기본인 일본어는 누구나 능숙하게 구사할뿐더러 일본어 학문과 일본문학의 꾸준한 배움을 통하여 쌓은 일본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사회에 나가 여러 무역, 관광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합니다. 최종적으로는 한일관계 증진의 최전선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것입니다.

 

우선 학과 선정 시 일본학과는 물론 이와 비슷한 일어일본문화 전공, 일본어 교육학과 등 일본과 관련된 대부분의 학과를 선택하여 경쟁률 순으로 나열해보았습니다. 

 

일본 관련 학과 TOP 30 ~ TOP 20 


 

TOP 30은 국민대학교입니다. 

 

국민대학교는 국민프런티어 전형을 통해 총 6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일본학과를 설치하여 앞서 말씀드린 일본어 학문과 일본문학의 학습을 통해 다양한 전문가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해당 모집 전형으로 84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경쟁률이 14 :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TOP 20은 인천대학교입니다. 

 

인천대학교는 일어일문학과를 설치,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형으로 오직 1명 만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17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총 17 :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일본 관련 학과 정보 TOP 20 ~ TOP 10


 

TOP 11은 신라대학교입니다. 

 

신라대학교는 특성화고 전형을 통하여 일어교육과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인천대학교와 동일하게 오직 1명의 학생들만 뽑네요 1명의 모집인원에 총 25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최종 경쟁률은 24 : 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TOP 20은 한국외국어대학교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과거 국가 재건을 위해 외교관 양성과 인재들의 해외 유학을 지원을 위해 설립된 학과로서 다양한 언어의 학습을 할 수 가있는 좋은 학교죠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시 논술전형을 기반으로 일본어통번역학과에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총 4명의 학생들을 모집하는데 68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최종 17: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일본 관련 학과 TOP 10 ~ TOP 1


 

TOP 1은 한양대학교(ERICA)입니다. 

 

한양대학교의 일본학과는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총 10명의 모집인원에 463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최종 경쟁률이 46.3 : 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436명이라니.. 정말 많은 숫자네요 

 

TOP 10도 마찬가지로 한양대학교(ERICA)입니다. 

 

한양대학교 (ERICA)는 일본학과가 존재하지만 다양하게 모집인원을 모집하는 전형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로 이번에는 수시 고른 기회 전형으로 학생들을 모집하였습니다. 오직 1명의 모집인원에 총 27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27 : 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 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19년도 인천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예비 순위

 

[ 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19년도 인천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예비 순위

인천대학교 소개 안녕하세요!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인천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천대학교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소동에 위치한 4년제 대학교입니다. 송도도시 개발을 바탕으로 캠퍼스가 계획되어 대..

bear-home.tistory.com

 

[ 2021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국민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 2021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국민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국민대학교 소개 안녕하세요! 끄적이 입니다. 오늘은 국민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대학교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정릉 3동 북악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양한 인재들을 배출해낸 명문 대학교입니다. 19..

bear-ho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