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수시 대비/학과 별 경쟁률 TOP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컴퓨터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by 끄적이이 2020. 1. 1.
반응형

 

컴퓨터 관련 학과 정보


4차 산업혁명에서 주요 역할 학과

 

컴퓨터 관련 학과는 컴퓨터 공학을 연구하는 학과로서 컴퓨터 과학과, 전산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합니다. 최근 빅데이터와 AI 기술 발달로 인해서 4차 산업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학과로 유명합니다.  

 

일명 "전화기"의 경쟁률을 맹추격하는 학과 

 

많은 사람들이 취업이 잘된다고 알고 있는 "전화기" 전자공학과 화학공학과 기계공학과의 입결을 맹추격하는 학과가 바로 컴퓨터 관련학과입니다. 실제 2019년도 정시에서 서울대조차 컴퓨터공학 관련 학과가 수리과학부를 넘어서며 입결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컴퓨터 관련 학과 TOP 30 ~ TOP 20 


 

TOP 30으로 선정된 대학교는 서경대학교입니다. 

 

서경대학교는 소프트웨어학과를 대학교 학과로 보유하고있습니다 이에 수시 적성고사 전형으로 23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인원은 총 720명으로 31.3 :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TOP21으로 선정된 대학교는 가천대학교입니다.

 

가천대학교는 이전 서경대학교와 마찮가지로 소프트웨어학과를 설치하였으며 적성우수자 전형을 통하여 많은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며 지원인원이 무려 1608명입니다. 최종 경쟁률이 40.2 :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컴퓨터 관련 학과 정보 TOP 20 ~ TOP 10


 

TOP 11로 선정된 학교는 서울 건국대학교입니다. 

 

서울 건국대학교는 컴퓨터 공학과를 설치하여 전산 및 컴퓨터 관련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KU논술 우수자 전형을 통하여 총 11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논술우수자 전형에 총 607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총경쟁률이 55.18 : 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TOP 20으로 선정된 학과는 숭실대학교 입니다. 

 

숭실대학교는 건국대학교와 마찬가지로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학부는 논술우수자 전형을 통해 12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총 483명의 학생들이 지원을 하여 40.25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컴퓨터 관련 학과 TOP 10 ~ TOP 1


 

TOP 1으로 선정된 대학교는 서울 한양대학교입니다. 

 

서울 한양대학교는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를 설치하여 컴퓨터 관련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에 논술전형을 통하여 20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인원이 무려 2080명으로 집계가 되어 타 대학교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인원 덕분인지 경쟁률이 무려 104 : 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TOP 10으로 선정된 학과는 서울 건국대학교입니다.

 

TOP 11도 서울 건국대학교의 컴퓨터공학과 였는데 TOP 10은 소프트웨어공학과이네요 ^^ 컴퓨터공학과와 소프트웨어공학과 2개의 학과가 설치된 건국대학교의 경쟁률을 살펴보면 논술우수자 전형으로 총 14명의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741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경쟁률이 55.79 : 1로 확인되었습니다.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전자/전기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전자/전기 관련 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전기/전자 관련 학과 정보 대한민국의 대부분 산업에 기반이 되는 학과! 안녕하세요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전기/전자 관련 학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인 전기/전자 관련 학과의 수업은 회로, 시스템,..

bear-home.tistory.com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간호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2019 학과 경쟁률 비교] 전국 대학교 간호학과 경쟁률 순위 TOP 30

간호학과 정보 간호학과는 간호학 연구 및 간호학 교육을 통해 간호사를 양성을 하는 학과입니다. 교육과정의 경우 저학년 때는 간호학의 기초과목인 간호과정, 건강사정, 의학용어등을 배우며 점점 심화 학습 및..

bear-hom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