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2023년도 제주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정보

by 끄적이이 2023.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학교 입시 전문 블로거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제주대학교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주대학교는 국내 대학 중에서도 경쟁률이 상당히 높은 대학 중 하나입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역량과 지식을 갖추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주대학교에는 인문사회과학부, 자연과학부, 공학부, 교육과학부, 예술체육학부 등 다양한 학부가 있습니다. 각 학부마다 전문성이 뛰어나며, 창의적이고 유익한 교육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주대학교는 국제화 측면에서도 큰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서 학생들의 국제적인 시각과 경험을 넓히고 있습니다. 또한, 제주 대학 산학협력단(SID)을 통해 산학협력을 강화하여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는 만큼, 제주대학교의 입시 경쟁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진정한 역량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학습환경을 제공하며, 학생 지원과 취업 지원 시스템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더욱 성공적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제주대학교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명문 대학 중 하나이며, 국제적인 경쟁력도 높습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발전 가능성과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며, 뛰어난 교육과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상 대학교 입시 전문 블로거 끄적이가 제주대학교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5 


1위는 '약학과'로 경쟁률은 50.3%로 가장 높습니다. 암호화된 정보를 해독하고, 제조 및 유통에 관련된 지식들을 습득하여 실전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 약사를 양성합니다. 2위는 '수의예과'로 경쟁률은 38.8%입니다. 동물의 건강 진단 및 치료, 예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여 보호자들과 함께 동물의 삶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하는 수의사를 양성합니다. 3위는 '사회교육과'로 경쟁률은 19.2%입니다. 사회적, 문화적 이슈, 경제 생활과 관련된 내용들을 학습하고 이를 대중에게 전달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는 교육자를 양성합니다. 4위는 '의예과'로 경쟁률은 17.8%입니다. 의학의 기초 개념과 이론을 습득하여 진료와 진단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며 의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5위는 '지리교육과'로 경쟁률은 17.8%입니다. 지리학의 이론적, 이론적, 양적 연구를 통해 지리학을 교수하고 활용하는 새로운 지리 교육의 지평을 모색합니다. 위의 경쟁률은 2023년 제주대학교 대학교에서 개최한 대학 입시에서 발표된 수치입니다. 각 학과마다 경쟁률은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10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께, 2023년 제주대학교의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6위 간호학과는 경쟁률 14.2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과는 국내외 각종 임상실습과 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실용적인 간호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7위 건축공학전공은 경쟁률 13로 건축 디자인과 실용적인 건축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8위 컴퓨터공학전공의 경쟁률은 10.2로, 첨단기술의 발전과 함께 컴퓨터 공학 전문가의 수요가 높아진 추세입니다. 그 다음, 9위 초등교육과의 경쟁률은 9.8로, 초등학교 교육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으로 10위 수산생명의학과는 경쟁률 8.3로 수산자원과 생명의학의 이론과 실험적 경험을 가지고 바다와 자연을 이해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앞으로 남은 TOP 5 학과도 견고한 교육기반과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높은 준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20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 저는 대학 입시 전문 블로거 이며, 오늘은 2023년 제주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20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TOP 11은 식품영양학과로 8명 중 1명만이 합격할 수 있는 경쟁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TOP 12는 생물교육전공으로 7.9명 중 1명만이 합격할 수 있습니다. TOP 13은 언론홍보학과로 7.7명 중 1명만이 합격할 수 있으며, TOP 14는 윤리교육과, 지구해양과학과, 체육교육과와 함께 경쟁률이 7.7명 중 1명입니다. 또한, TOP 17은 경제학과로 7.4명 중 1명, TOP 18은 영어교육과로 7.3명 중 1명, TOP 19는 무역학과로 7.2명 중 1명, TOP 20은 국어교육과로 6.9명 중 1명만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제주대학교는 입시 경쟁률이 매우 높은 학과들이 많습니다. 학생들은 학과를 선택할 때 진로에 대해 심사숙고하여야 할 것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입시에 어려움을 겪는 지금, 학생들의 노력과 추진력이 좀 더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30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2023년 제주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3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OP 21부터 시작해서, 건축학전공이 6.8의 경쟁률로 2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중어중문학과, 일어일문학과, 철학과, 경영학과, 해양산업경찰학과, 해양생명과학과, 국어국문학과, 관광개발학과, 독일학과 순으로 22위부터 30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각 학과별 경쟁률을 자세히 보면, 대학교의 입시 경쟁이 매우 치열함을 알 수 있습니다. 총 30개의 순위를 차지한 학과들은 안정적인 학문계획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상으로 2023년 제주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30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내년 대학교 입시에 도전하는 여러분들의 노력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이번에는 대학교 경쟁률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최근들어 대학 입학 경쟁률이 점점 치솟고 있어, 수험생들은 점차 어려운 입시 환경에 놓이고 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대학들은 경쟁률이 굉장히 높아, 학생들은 더욱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대학들은 대체로 교육 수준이 높아, 대학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은 매우 다양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선택지와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대학에서는 다양한 교양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학문적으로만 아니라 인문학적, 예술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에서는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취업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 그리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학생들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매력을 가진 대학교 중 하나인 제주대학교도 많은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제주대학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교육 및 연구 역량을 높이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발전적인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글에서 대학교 경쟁률과 대학교의 매력에 대해 약간이나마 설명해드릴 수 있었기를 바라며, 이 글의 정보 출처는 제주대학교 입학처를 참고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