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2023년도 협성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정보

by 끄적이이 2023. 6. 25.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저는 입시 전문 블로거인 '끄적이'입니다. 이번에는 협성대학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협성대학교는 국내 대학교 중 경쟁률이 높은 대학교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많은 수의 학생들이 협성대학교를 지망하지만, 입시 경쟁률이 한창 높아 합격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협성대학교는 교육과 연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IT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및 연구 업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AI 관련 학부를 설립하는 등 새로운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육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을 뿐만 아니라, 학교와 수많은 기업들과의 산학협력 등을 통해 취업에 대한 전망도 매우 밝습니다. 하지만 입시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합격하려면 초중고 시절부터 꾸준히 노력해야 합니다. 물론 그만큼 합격 후에도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 높은 전망을 가지는 대학교인 만큼, 용감히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5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준비하는 대학입시는 매년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2023년 협성대학교도 예외는 아닙니다. 이번에는 협성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5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TOP 1은 시각디자인학과로 11.2로 경쟁률이 가장 높습니다. 시각적 감각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고객을 만족시키는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분야입니다. TOP 2는 미디어영상광고학과로 9.5로 경쟁률이 높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광고제작, 방송,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미디어 산업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이 요구됩니다. TOP 3은 실내디자인학과로 8.5로 경쟁률이 높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공간과 가구 레이아웃 등을 디자인하는데 창의성과 미적 감각이 필요한 분야입니다. TOP 4는 가구디자인학과로 8.1로 경쟁률이 높은 전공 중 하나입니다. 섬세한 디자인과 기술적 지식이 요구되는 분야입니다. 인테리어나 가구디자인, 생활 속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직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OP 5는 문예창작학과로 8로 경쟁률이 높습니다. 작문, 시, 소설 등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 능력을 키우는데 초점을 두고 있으며 창작활동도 다양하게 이루어 집니다. 위 5개 전공은 경쟁률이 높으며, 해당 분야에 대한 대학부설학교의 엄격한 교육과정을 거쳐 취업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입시, 성공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경쟁률 TOP 10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께, 먼저 TOP 6은 유통경영학과로 경쟁률은 8입니다. 이전보다 경쟁률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TOP 7, 8, 9는 건축공학과, 보건관리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로 모두 7.3의 경쟁률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TOP 10은 사회복지학과로 경쟁률은 7.2입니다. 이상으로 2023년 협성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을 소개드렸습니다. 정보를 참고하시어 적절한 대책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15 


TOP 11은 소프트웨어공학과로 경쟁률은 6.9입니다. 이 과는 컴퓨터 공학과와 유사한 분야이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혹은 개발자로 진로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TOP 12인 컴퓨터공학과의 경쟁률은 6.4입니다. 이 과목은 자바나 C++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며, 소프트웨어 공학과 유사하지만 하드웨어에도 대한 이해가 필요한 과목입니다. TOP 13은 도시행정학과로 경쟁률은 6.1입니다. 이 과목은 도시와 지방자치단체에서의 행정 업무와 문제해결 능력을 배울 수 있는 과목입니다. TOP 14는 생명과학과로 경쟁률은 6.1입니다. 이 과목은 생물학, 생화학, 분자생물학, 생리학 등을 배우며 생명과학 분야에서 진로를 선택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TOP 15는 산업디자인학과로 경쟁률은 6입니다. 이 과목은 제품, 기계, 건축물, 무대 등을 디자인하는 과목입니다. 위의 TOP 15 학과들은 모두 경쟁률이 높은 과목들입니다. 따라서 지금부터라도 충분한 대비를 하여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경쟁률 TOP 20 


존경하는 독자 여러분, 2023년 협성대학교에서는 다양한 학과에서 입시 경쟁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TOP 20 중에서는 세무회계학과, 중국어문화학과, 경영학과, 도시공학과, 아동보육학과 등이 있으며, 이들 학과의 입시 경쟁률은 최소 5.7에서 최대 6까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세무회계학과는 경제 및 회계의 기초를 학습하고, 세무와 회계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갖출 수 있는 학과입니다. 중국어문화학과는 중국어 국어 및 문화 학습 능력을 배양하며, 국내외 중국어 교육 및 관련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경영학과는 경영의 기초 지식과 경영 전반에 걸친 지식을 학습하며, 기업의 경쟁력 분석 및 경영전략 수립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도시공학과는 도시계획, 교통, 물류 등 도시 관련 분야에서 필요한 핵심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학습하며, 아동보육학과는 아동 심리 및 발달, 보육 등 아동관련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입시 경쟁이 무르익는 2023년 협성대학교의 TOP 20 학과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어 성공을 이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여러분들은 대학교를 선택할 때, 많은 요인들을 고려하게 됩니다. 이중에서도 대학의 경쟁률은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대학교의 경쟁률은 입학에 필요한 점수와 지원자 수에 따라 결정되며, 이는 각 대학마다 다르게 측정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대학은 협성대학교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 대학교 중 하나인 협성대학교는 1,070명의 정원에 이에 6,000명 이상의 지원자가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약 5.6명 중 1명의 경쟁률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경쟁률만 높다고 대학교가 우수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협성대학교는 경쟁률 뿐만 아니라 산업체와 연계된 실무 중심의 교육체제,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시설과 기술적인 연구 능력 등 많은 강점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협성대학교는 입시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대학생활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 대학교 경쟁률을 소개하며, 협성대학교의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신 대학교 입학처에 감사드리며, 항상 좋은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