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2023년도 단국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정보

by 끄적이이 2023. 6.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신의 입시 생활을 함께하는 입시 전문 블로거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단국대학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단국대학교는 국제적인 교육, 연구, 지역사회공헌에 대한 열망으로 창립 된 대학교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 발맞춰 창의성과 혁신적인 도전을 통해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는 11개학과 25개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범대학, 생활과학대학, 경영대학, 정보통신대학, 국제학대학등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단국대학교는 깊은 역사와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교육계를 선도하는 평생교육원과 예술인 양성을 위한 예술정보센터, 보육교사 양성을 위한 보육교육원 등 소중한 교육시설과 인프라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탁월한 교수님들과 밀도 높은 커리큘럼, 국내외의 교류와 제휴, 다양한 인턴십 프로그램 등 인재양성 프로그램이 잘 마련되어 있어 단국대학교에서 얻을 수 있는 교육과 경험은 무궁무진합니다. 마음에 드는 학과가 있다면 충분한 대비기간을 가지고 현명한 선택과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5 


이번에는 2023년 단국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5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TOP 1은 공연영화학부로 58.2%의 경쟁률을 보인다. 이 학과는 대학에서 유일하게 제 1차·2차 합격자 대상 프리미엄 입학제도가 운영되어 외부 및 내부 출신의 우수한 지원자들이 끊이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TOP 2는 행정학과로 30.8%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학과는 지능정보학부와 함께 국내에서 처음으로 전공이 분리된 대학으로, 보통 고위공무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이 많이 지원한다. TOP 3은 상담학과로 25.9%의 경쟁률을 보인다. 이 학과는 2000년에 신설된 학과로 한국사회복지교육원, 한국재활복지대학원, 사회복지연구소 등과 연계하여 실무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TOP 4는 과학교육과로 1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학과는 중고등학교 과학교사의 양성을 목적으로 한 학과로, 대학원 진학 혹은 교육현장에서 학생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전문 교육자를 양성한다. TOP 5는 컴퓨터공학과로 17.4%의 경쟁률을 보였다. 이 학과는 IT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교육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위 다섯 학과들은 모두 입시 경쟁률이 높은 인기 학과들 중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수험생들이 꼭 알아두어야 할 정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경쟁률 TOP 10 


2023년의 단국대학교의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1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는 디자인학부로, 16.2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의예과와 도예과가 15.9와 15.7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따라옵니다. 4위는 사학과로 15의 경쟁률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문예창작과가 14.9의 경쟁률로 TOP 10에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각 학과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자인학부는 예술적인 창의성을 요구하며, 의예과는 의료계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도예과는 도자기 등 도예분야의 명예를 받아들이며, 사학과는 우리 역사를 연구하는데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문예창작과는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창의적인 발전을 목표로 하는 학과입니다. TOP 10 학과 모두 경쟁률이 높으니, 각자의 목표와 관심사를 충분히 고려하며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20 


2023년 단국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2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순위는 소프트웨어학과로 14.9의 경쟁률을 자랑합니다. 2순위인 경영학부와 3순위인 약학과는 각각 14.4와 14의 경쟁률로 인기 있는 학과입니다. 4순위로는 글로벌한국어과가 13.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5순위와 6순위는 정치외교학과와 한문교육과로 각각 12.9와 12.8의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건축학부와 음악학부는 12.7의 경쟁률을 기록하여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물리치료학과와 철학과는 각각 12.3과 12의 경쟁률을 보여주며, 대학생활의 방향성을 고민하는 학생들의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TOP 20 안에는 수많은 인기 있는 학과들이 있습니다. 단국대학교가 선보이는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 그리고 국내외 유명 교수진들의 참여로 인해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입시를 준비하시는 여러분들께는 이러한 경쟁률을 참고하여 자신의 관심 분야와 미래에 대한 계획을 더욱 세부화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경쟁률 TOP 30 


이번에는 2023년 단국대학교 대학교 학과별 입시 경쟁률 TOP 30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OP 21은 무역학과와 임상병리학과로, 두 학과 모두 경쟁률이 11.9% 입니다. 이어서는 영미인문학과, 도시계획부동산학부, 법학과, 뉴뮤직과, 공공정책학과, 경제학과, 미술학부, 무용과가 11.1%에서 10.9%까지 경쟁률이 이어집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TOP 30 학과들은 모두 경쟁률이 높은 학과로, 수 많은 학생들이 입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쟁률이 높다고 해서 반드시 합격하지 못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합격을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위 소개한 TOP 30 학과들 중에 관심 있는 학과가 있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철저하게 집중하여 대비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대학 입시에서 여러분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정리 


대학 입시는 많은 학생들에게는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대학교 경쟁률 또한 상승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국대학교는 매년 경쟁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5년간 대학 입시 경쟁률 평균은 약 20대 초반이지만, 단국대학교는 이보다 높은 30대 후반 대에 이르기도 합니다. 이는 대학의 평판과 인기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국대학교는 1949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산업화의 중심지인 충청 지역의 대표적인 사립대학교입니다. 국내 최초로 의·약학대학을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대학원부터 수석 연구원 등 국내 최강 연구진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단국대학교는 대학 내부적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인성을 증진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률도 꾸준히 높게 유지하여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진로탐색을 돕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대학 입시 경쟁률과 단국대학교의 강점을 간략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정보 출처는 단국대학교 입학처를 참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