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수시 대비/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19년도 세종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by 끄적이이 2019. 11. 13.
반응형

세종대학교 소개 


 

안녕하세요 끄적이입니다!

 

오늘은 서울특별시 광진구에 위치한 종합 사립대학교, 세종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옛날 옛적 놀러갔던 서울 지하철 7호선에 위치한 어린이대공원에 위치한 대학교 입니다. 개인적으로 세종대학교와 국민대학교가 매우 가까이 있어 학식을 국민대로 가서 먹고 세종대로 가서 먹으며 학식 탐방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ㅋㅋ 세종대학교 학식 존맛탱이었습니다~!! (1층에 피자집 맛있었어요)

 

[사진 1]. 세종대학교 정보

세종대학교의 신입생 평균 경쟁률은 13:21로 흔히 말하는 인서울 대학교의 평균 경쟁률과 비슷한 정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평균 등록금은 7,857,5천원이고 취업률은 64.9%를 기록하였네요 기숙사 수용률은 11.2%로 다른 학교 부지에 비해 좁은 캠퍼스 때문이지 않을가 조심스럽게 추측해봅니다. 

 

[사진 2] 세종대학교 경쟁력
[사진 3]. 세종대학교 정보 

세종대학교 학과 정보


세종대학교 경쟁률/등급 정보 


1. 전형별 경쟁률 현황 

 

세종대학교의 2019년도 입시결과, 전형별 경쟁률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세종대학교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 전형은 실기특기 구분에 실기우수자전형입니다. 실기우수자전형은 42명 모집에 2,817명의 학생이 지원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총 경쟁률이 67.07: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쟁률은 아무래도 실기특기 전형이다보니 다른 전형보다 내신을 많이 평가 안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몰렸나 싶습니다. 

 

반대로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인 전형은 2.00:1의 경쟁률을 기록한 서해5도학생 특별 전형입니다. 서해 5도학생 특별 전형은 다른 전형과 달리 서해 5도의 학생들만 지원을 할 수 있기에 다른 전형보다 경쟁률이 확실히 낮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학생부위주 구분에 학생부우수자 전형, 농어촌학생 특별전형은 각각 4.70:1,5.52: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습니다. 

 

2. 학생부우수자 전형 경쟁률 현황

세종대학교 입시 전형 중 학생부 우수자전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학생부 우수자 전형은 말그대로 내신과 학생부를 종합적으로 판별하는 전형으로 흔히 내신이 높은 학생과 학생부가 우수한 학생이 지원하는 경우를 많이 볼수있습니다. 이에 가장 높은 경쟁률은 기록한 학과는 9:30:1의 경쟁률을 기록한 에너지자원공학과 입니다. 에너지자원공학과는 공과대학 중에서도 가장 높은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으며 10명 모집에 총 93명의 학생이 지원을 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기계항공우주공학부 입니다. 기계항공우주공학부는 총 3.90: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으며 평균 경쟁률 4.70:1의 경쟁률 보다 약 1.8정도 낮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3. 창의인재 전형 경쟁률 현황

 

다음은 창의인재 전형 경쟁률 현황입니다. 창의인재전형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는 20.08:1의 경쟁률을 기록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입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12명의 모집인원에 총 232명의 학생이 지원해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반면에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인학과는 5.00:1의 경쟁률을 보인 나노신소재공학과입니다. 나노신소재공학과는 총 8명의 모집인원이었으나 총 40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학생부 우수자 전형에 비해서 면접이 차지하는 비중이 있다보니 창의인재 전형이 다른 전형보다 경쟁률이 높은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4. 논술우수자 전형 경쟁률 현황

다음으로 논술우수자 전형 경쟁률을 확인하보겠습니다. 논술우수자 전형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39.60:1의 경쟁률을 기록한 생명과학 대학의 생명시스템학부입니다. 생명시스템학부는 총 20명의 모집 인원에 비해 792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여 다음과 같이 가장 치열한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반면에 가장 낮은 경쟁률로 집계된 모집 학부는 18:00:1의 경쟁률을 보인 원자력공학과입니다. 원자력 공학과는 평균 경쟁률이 29.58:1임에 반해 약 11.58 정도 낮은 수치로 집계가되었습니다. 총 4명의 학생을 모집하는데 반해 72명의 학생이 지원을 하여 다음과 같이 다른 학과에 비해 낮은 수치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5. 실기우수자 전형 경쟁률 현황

 

마지막으로 실기우수자 전형 경쟁률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실기우수자 전형에는 무용과(한국무용,현대무용,발레), 영화예술학과(연출제작,연기예술)이 존재하며 실기를 주로 평가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눈에 띄게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영화예술학과의 연기예술분야 입니다. 해당 학과에서는 총 167.50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10명의 모집인원에 무려 1,675명의 학생이 지원하여 가장 높은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세종대학교 학과별 경쟁률 및 취업률 , 등록금 수준을 확인하였습니다. 수시를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꼭 여러 정보를 취합 후에 자신에게 걸맞은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희망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