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수시 대비/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19년도 수원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by 끄적이이 2019. 9. 3.
반응형

수원대학교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원대학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원대학교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년제 종합대학교로서 1982년에 개교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재상으로는 "큰 꿈을 가진 인재", "창의적인 인재", 실행력 있는 인재" 이렇게 3개의 요소를 인재상으로 꼽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의 신입생 경쟁률은 13.2: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률은 63%, 연평균 등록금은 7,520천원으로 기록되었네요! 

수원대학교 학과 정보


 

2019 수원대학교 학과 정보

간호학과 건설환경공학 건설환경에너지공학부 건축도시부동산학부 건축학 경영
경영학부 경제금융 경제학부 공예디자인 관광경영 관현악과
교양대학 국악과 국어국문학 국제개발협력 글로벌비즈니스 기계공학
데이터과학부 도시부동산학 디자인학부 러시아어문학 레저스포츠 무용
문화예술학부 문화콘텐츠테크놀러지 미디어SW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바이오공학및마케팅 바이오싸이언스
바이오화학산업학부 법·행정학부 법학 사학 산업공학 산업및기계공학부
성악과 스포츠과학부 식품영양학과 신소재공학 아동가족복지학과 연극
영어영문학 영화영상 외국어학부 외식경영 운동건강관리 융합화학산업
의류학과 인문학부 일어일문학 자유전공학부 작곡과 전기공학
전기전자공학부 전자공학 전자물리 전자재료공학 전자재료공학부 정보보호
정보통신 정보통신학부 조소 조형예술학부 중어중문학 체육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 컴퓨터SW 컴퓨터학부 패션디자인 프랑스어문학 피아노과
행정학 행정학과 호텔경영 호텔관광학부 화학공학 화학공학·신소재공학부
환경에너지공학 회계 회화      

 

수원대학교의 학과 개수는 무려 81개나 있습니다. 타 대학에 비해 정말 많네요;;;

2019년도 수원대학교 경쟁률/등급 정보 


[ 사진 ] 수원대학교 일반전형[적성] 결과

수원대학교 일반전형(적성)

수원대학교 적성전형의 경쟁률과 평균등급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가장 경쟁률과 학생부 등급이 높은 학과는 수원대학교의 간호학과입니다. 수원대학교 간호학과는 총 70.40: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총 15명 모집 인원 중에서 무려 1,056명의 학생이 지원하였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포스팅한 대학 중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률을 볼 수 있었네요;;;; 또한 평균등급은 4.1등급으로 해당 전형에서 가장 높은 등급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경쟁률이 낮은 학과는 행정학과(야간)로 7.40: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총 15명의 모집 인원중 281명의 학생이 몰렸습니다. 해당 지원 학생들의 평균 등급은 총 5.5 등급입니다. 

 

수원대학교 미래핵심인재전형

수원대학교 미래 핵심인재 전형의 결과도 확인해보겠습니다. 해당 전형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는 20.80:1의 경쟁률을 기록한 호텔관광학부입니다. 해당 학과의 모집인원은 10명이나 총 208명의 학생들이 지원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경쟁률이 낮은 학과는 7.45:1의 경쟁률을 보인 산업 및 기계공학부입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로 집계된 호텔관광학부의 평균 성적은 3.4등급이며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산업 및 기계공학부는 4.2등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수원대학교 일반 학생부 전형

수원대학교 일반 학생부 전형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23.20:1의 경쟁률을 기록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학과입니다. 해당 학과의 평균성적은 무려 1.9등급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반대로 가장 낮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10.90: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경재 학부입니다. 해당 학과의 평균 성적은 3.1으로 집계가 되었네요 

 

 

이상으로 각종 전형에 경쟁률과 평균 등급을 알아보았습니다. 수원대학교는 각각의 전형마다 평균등급이 여러 등급으로 분가되어 정확히 몇 등급이 지원을 많이 한다 라고 말하기는 어렵겠지만 주로 적성 전형은 4~5등급, 학생부 전형은 2~3등급, 미래 핵심인재 전형의 경우 3~4등급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지원하는 학생은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수원대학교 입학처에서 제공하는 2019년도 수시모집 결과 파일을 올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시모집 결과자료(2019학년도).pdf
0.07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