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교 수시 대비/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20년도 대학교 수시 대비 ] 2019년도 경기대학교 수시 등급/경쟁률/입시

by 끄적이이 2019. 9. 2.
반응형

경기 대학교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대학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 합니다. 경기대학과는 총 2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캠퍼스와 수원캠퍼스인데요 해당 캠퍼스들은 본교와 분교가 아닌 제 1캠퍼스, 제 2 캠퍼스라고 합니다. 위치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경기대로에 위치한 종합사립대학교입니다. 

 

경기대학교의 신입생 경쟁률은 9.6: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률은 62.7%, 연평균 등록금은 7,272천원을 기록하였네요 이전 포스팅에서 가천대학교 입시결과를 다룬적이 있었는데 가천대학교의 경쟁률보다 살짝 낮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경기 대학교 학과 정보


2019 경기 대학교 학과 정보

건축공학과 건축안전공학과변경 건축학과 경영정보전공 경영학과 경제전공
경제학부 경찰행정학과 교양학부 교정보호전공 교직학부 독어독문전공
국어국문학과 국제관계학과 국제산업정보학과 글로벌어문학부 기계시스템공학과 도시・교통공학과
디자인비즈학부 러시아어문전공 레저스포츠전공 무역학과 문예창작학과 문헌정보학과
바이오융합학부 법학과 사회복지전공 사학과 산업경영공학과 산업디자인전공
생명과학전공 서양화·미술경영학과 수학과 스포츠건강과학전공 스포츠과학부 스포츠산업경영전공
응용통계전공 일어일문전공 입체조형학과 장신구・금속디자인전공 전자공학과 전자물리학과
중어중문학과 청소년전공 지식재산학과 체육학과 토목공학과 컴퓨터공학부
프랑스어문전공 한국화·서예학과 행정학과 화학공학과 화학과
환경에너지공학과
회계세무・경영정보학부 회계세무전공 휴먼서비스학부 신소재공학과 영어영문학과 유아교육과
시각정보디자인전공 시큐리티매니지먼트전공 식품생물공학전공      

 

경기 대학교 경쟁률/등급 정보 


우선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대학교 학생부교과(교과성적우수자전형)

경기대학교 학생부교과 전형에서 가장 경쟁률이 낮은 학과는 전자물리학과입니다 4.22: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해당 전형에서는 총 9명의 학생 모집에 38명의 학생이 지원하였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국제관계학과입니다. 국제관계학과는 15.00: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경기대학교 학생부종합(KGU학생부종합전형)

경기대학교 학생부종합(KGU학생부 종합 전형)에서 경쟁률이 가장 높은 학과는 유아교육과입니다. 유아교육과는 27.50:1의 경쟁률을 보이며 4명 모집에 110명이 지원하였습니다. 엄청 치열하네요 ;;; 가장 경쟁률이 낮은 학과는 서양화/미술경영학과 입니다 총 경쟁률이 6.40:1로 집계 되었으며 10명의 학생 모집에 64명의 학생이 몰렸습니다. 

경기대학교 논술(논술우수자전형)

다음으로는 경기대학교 논술(논술우수자전형)을 살펴보겠습니다. 논술우수자전형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미디어영상학과 입니다. 미디어영상학과는 총 5명 모집에 무려 185명이 지원하는 어마무시한 지원률을 보였습니다. 경쟁률은 30.83:1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쟁률이 가장 낮은 학과는 지식재산학과 입니다. 지식재산학과는 총 13:50: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4명 모집에 54명의 학생이 지원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번째로 서울 캠퍼스를 살펴보겠습니다. 

 

경기대학교 학생부교과(교과성적우수자전형)

교과성적우수자전형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학과는 12.83:1을 기록한 미디어영상학과입니다. 물론 수원 캠퍼스의 전형보다는 낮지만 그래도 만만치 않은 수치입니다. 가장 낮은 경쟁률을 보인 학과는 5.33:1의 경쟁률을 보인 관광개발학과입니다. 총 9명의 모집인원에 48명의 학생이 지원하였습니다. 

 

경기대학교 학생부종합(KGU학생부종합전형)

KGU학생부종합전형에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학과는 외식.조리학과입니다. 25.79:1의 경쟁률로 집계가 되었으며 총 14명의 모집인원에 361명의 지원자가 몰렸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쟁률이 낮은학과는 12:93:1의 경쟁률을 기록한 호텔경영학과입니다. 해당 학과에서는 14명의 모집인원에 181명의 학생이 몰렸습니다.

 

경기대학교는 최고 1등급 부터 가장 낮게는 7등급까지 넓게 합격자 등급이 분포되어 있으며 서울캠퍼스 같은 경우 2등급에서 3등급으로 합격등급이 분포되고 있습니다. 수원캠퍼스도 똑같이 2등급에서 3등급 사이의 합격등급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경기대학교 입학처에서 제공하는 전년도 입학통계자료입니다. 수시 지원기간 도움이 되길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학년도 수시모집 교과성적우수자 생활기록부 성적분포.pdf
0.44MB
2019학년도 수시모집 지원현황.pdf
0.08MB

반응형